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을 통해 상당수의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지역과 상권, 단골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점별 상품 구성에 반영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스타 이미연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여 TV-CF및 라디오CM, 잡지광고, 옥탑광고 등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 주말 드라마 ‘조강지처클럽’의 제작 지원을 실시하며 장소 및 의상 협찬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했다.
여러가지 사회 공헌 사업도 벌이고 있다.
아름다운 재단과 나눔 파트너쉽을 맺고 저소득층 모자가정을 후원하는 샤트렌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 샤트렌 기금은 편모가정 등의 어머니들의 건강 검진 및 치료비 사업 기금에 사용된다고 이 회사는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숙명여자 대학교에 여성 인재 양성을 후원하는 취지로 ‘샤트렌 강의실’을 설립, 기증하기도했다.
또 숙명여대에서 주관하는 S리더십 양성 모금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해 연말에는 서울국제여성협회(SIWA)가 주최하는 바자회에 참여하여 수익금을 사회 소외 계층에게 전달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샤트렌은 ‘여성의 건강과 발전, 행복’이라는 3가지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