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집>한가위 놀이공원 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놀이공원들이 26일부터 29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에 전통 민속놀이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연휴 놀이객 유치작전에 나섰다.특히 올 한가위 연휴는 예년보다 하루가 긴 나흘이기 때문에 놀이공원 관계자들은 입장객 수가 지난 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용인 에버랜드는 21일부터 공원안에 10만여그루의 국화 꽃으로 국화동산을 조성한 「국화축제」를 벌인다.따라서 추석 연휴기간중 공원을 찾는 놀이객들은 그윽한 가을 국화향기를 만끽할 수있다.에버랜드는 연휴기간에 「민속게임 경진대회」 「추석맞이 전통 무용공연」등을 개최한다.
유로피언 광장에서 열리는 민속게임 경진대회에는 가족 줄넘기.
투호.팔씨름.제기차기.과일 길게 깎기등 게임의 왕중왕을 선발해푸짐한 상품을 준다.
심가휘 무용단이 펼치는 전통 무용공연도 27일 오후6시 야외무대에서 열린다.달맞이춤.한량학춤.부채춤.농악.승무공연등으로 명절 분위기를 돋울 계획이다.추석연휴기간중 개장시간은 26,27일 오후8시며 28,29일은 오후9시까지.
서울랜드도 21일부터 「96 국화축제」로 가을 분위기를 한껏돋운 가운데 「한가위대잔치 특집행사」를 개최한다.
한가위 대잔치 행사기간중 오후9시까지 야간개장하는 서울랜드는야간 피날레 행사로 세계의 광장에서 UFO레이저 쇼와 성남무용단 민속놀이팀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강강수월래」 공연을 개최한다.서울랜드는 또 행사기간중 매일 오후 삼 천리동산에서 그네뛰기.제기차기.윷놀이등 관람객들이 무료로 이용하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벌일 계획이다.
롯데월드에서는 한가위 볼거리로 27,28일 오후4시 어드벤처가든 스테이지에서 명창 박동진씨의 판소리공연.판소리 따라배우기와 김중자 국악예술단의 사물놀이 공연이 열린다.개장시간은 오후11시까지.
대구 우방타워랜드는 28일 오후3시 야외 대공연장에서 김덕수사물놀이패와 인기 국악인 초청공연을 갖는다.28일 오후7시에는영타운무대에서 「한가위특집 노래자랑대회」「퀴즈게임및 디스코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개장시간은 밤12시까지.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은 추석연휴 행사로 베트남 호치민시 시립민속무용단 내한공연을 개최한다.공연은 27~29일 사흘동안 오후6시30분 서문 특설무대에서 1회씩 갖는다.개장시간은 오후11시까지. 이밖에 드림랜드는 열린무대에서 매일 오후1시와 4시 두차례 제기차기.투호던지기.널뛰기등 「민속놀이 마당」을 개최하고 27일에는 공원 전지역에서 농악대 순회공연을 연다.개장시간은 오후11시까지.
고창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