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해학수필.사진집 동시 펴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배재대 국문과 김진악(金鎭嶽)교수가 그동안 여러 매체에 발표한 해학수필과 우리나라의 익살꾼을 다룬 전기수필을 모아 『유머에세이 34장』을 펴냈다.또 한국.미국.대만.태국 등 각국의 액자를 수집,필름에 담은 사진집『아름다운 틀』도 동시에 선보였다.불이刊,각 1만5천원,3만원.
디지털.전자.미디어도서관 등 첨단도서관 분야 실무자들의 연구논문.운영사례.관련정보들을 모은 학술정보 전문잡지 『디지틀 도서관』이 96년 봄호로 창간됐다.
전자정보사회의 도서관과 교육기관 전자정보실을 특집으로 꾸몄고인터네트 활용법을 집중탐구했다.한국디지틀도서관포럼刊,2만5천원. ***『월간에세이』 9주년 기념호 수필전문지로 상당한 고정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월간 에세이』의 창간9주년 기념호(통산1백9호)가 나왔다.원종성 편집주간의 자축 에세이와 포항공대 박이문교수의 수필초대석,한양대 윤재근교수가 젊은 지성인들에게 보내는 글 등을 실었다 .3천5백원.
***문학硏究誌 『작가연구』 창간 문학의 학문적 체계화와 연구풍토 정착을 목적으로 하는 반년간 『작가연구』가 창간됐다.편집주간은 서종택 고려대교수.50년대 전후문학을 대표했던 손창섭의 문학세계를 특집으로 실었다.기획대담으로 유종호 연세대 석좌교수와 이남호 고려대교 수의 「1950년대와 한국문학」,부록으로 최근 1년간 국문학 박사학위논문 목록을 게재했다.새미刊,6천5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