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메모] 삼성전기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5면

◇카메라폰에도 광학줌 시대가 열린다. 삼성전기는 광학 2배줌과 오토포커스(자동초점) 기능을 갖춘 100만 화소급 휴대전화용 카메라 모듈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모듈은 사용자가 카메라폰의 줌 버튼 조절을 통해 멀리 있는 피사체를 해상도 저하 없이 찍을 수 있다. 또 디지털 카메라처럼 촬영 버튼을 눌러 초점도 쉽게 맞출 수 있어 휴대전화에서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롬라이프는 유기농 콩코드 포도즙만을 담은 '자연이 든 유기농포도즙'을 출시했다. 미국 농무부 공인기관인 WSDA(워싱턴 주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으며, 농축 과즙과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 포도즙만을 담은 비농축과즙음료(NFC)다. 또한 비타민.무기질.유기산.포도당 등이 풍부해 영양 보충, 피로회복과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110㎖짜리 30팩 1상자에 6만원. 02-3445-3377.

◇인터넷 쇼핑몰 Hmall(www.Hmall.com)은 이달 말까지 '도전 몸짱, 무료체험 다이어트 특급작전'을 벌인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유를 게시판에 적은 25세 이하 여성고객 중 1060명을 선정해 5㎏ 책임 감량 다이어트 체험 프로그램과 다이어트 트레이닝복, 비만 관련 유전자 검사권 등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