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학, 실무 교육 등으로 취업률 높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동원대학(www.tongwon.ac.kr)은 전체 학과가 8년 연속 취업률 90%를 달성했다고 이 대학은 설명했다. 소방안전관리과, 세무회계정보과, 시각디자인과 등은 3년 연속 취업률 100%를 이루어냈다는 것이다. 또 정보전자과는 (주)하이닉스반도체 이천지역 브릿지 교육 과정 협약을 체결하여 맞춤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대학은 취업에 강한 이유로 산업체 현장 중심 실무 교육, 1인 1기 개발과 자격증 취득 강화 교육, 학교 차원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매너교육 및 모의 면접, 취업 강좌 정규 교과목 개설, 다양한 취업 컨텐트 제공 등을 들고 있다. 2008학년도부터 학사 학위 전공심화과정 2개학과(아동복지학과, 뷰티디자인학과)를 개설했다. 이번 전공심화과정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올 1월 14일부터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국제화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국제적 안목을 키우고 있다. 해외문화탐방, 영어 및 일본어 해외 어학 연수, 해외 유명대학과의 결연, 각 학과별 국제 교류, 해외 봉사, 학생 동아리 해외 공연, 외국 대학 편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동원대학은 외무부장관을 역임한 고 이동원 박사가 지난 1996년 설립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