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군사훈련 이진영, 야구대표서 빠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군사훈련 이진영, 야구대표서 빠져

 외야수 이진영(27·SK)이 13일 한국 야구대표팀에서 빠졌다. 이진형 한국야구위원회(KBO) 홍보부장은 “이진영이 이달 말 4주간 군사훈련을 받도록 예정돼 있다”며 “이진영이 빠져도 왼손 외야수로 이병규(주니치)·이종욱(두산)·이대형(LG)이 있어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하이원, 아이스하키 선수권 우승

하이원(옛 강원랜드)이 13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전국종합 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 결승에서 고려대를 8-3으로 꺾고 우승했다. 최우수 선수(MVP)에는 하이원의 버드 스미스가 뽑혔다

◆KBL, 상계동에 유소년농구센터 건립

 한국농구연맹(KBL)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서울 상계동 마들공원 내 7700㎡(2300여 평)에 60억원을 들여 농구 코트 2면이 들어가는 유소년 농구센터(실내)를 짓기로 결정했다.

◆NHN, 체육회·KOC와 후원 계약

 대한체육회와 대한올림픽위원회(KOC)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인터넷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주)과 공식 후원계약을 했다. NHN은 2009년 2월까지 체육회와 KOC 휘장을 쓸 수 있고, 베이징올림픽 등 각종 국제대회의 공식 응원 사이트·블로그 운영과 관련 콘텐트 사용권을 갖는다.

◆양정산악회 내일 70돌 기념식

 1937년 조직된 양정산악회(회장 조재완)가 15일 오후 6시30분 서울 서소문동 오리브타워에서 70주년 기념식과 『양정산악 70년』 출판 기념회를 갖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