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보면 세상이 즐겁다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정말 재주많은 사람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요새말로 번역하면 '솜씨짱'정도 될까?

"왜 이렇게 대단한 사람들이 여직 알려지지 않고 있는걸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인터넷이 하위 문화에서 우리 문화계의 중심권으로 부각된 지 오래인 현시점에서 보면 오히려 온라인 세상에서 네티즌의 지지와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는다는 것도 나름의 명성이라 생각된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거꾸로 본 세상(REVERSE WORLD)라는 타이틀을 단 카툰도 그 중 하나다. '거꾸로 본 세상'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뒤집어 유머러스한 만화와 함께 보여주고 있는데,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한국말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하며 색다른 재미를 준다.

쉽게 말하면 "자살자살자살자살.....살자살자"가 된다는 우스개 소리를 나름의 해석을 통해 카툰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웃긴대학에 올라온 게시물을 따라 찾아간 '거꾸로 본 세상'의 출처는 개인홈페이지 프리크레닷컴 (freecre.com). 북디자인을 업으로 하는 란무님과 그의 여자친구 깜짱님의 커플 홈페이지인 이곳에는 캐리커처와 일러스트가 특기라는 두 사람의 작품이 곳곳에 숨어있다. 현재 4편까지 연재된 카툰 '거꾸로 본 세상'도 그중 하나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재기발랄한 이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나른한 오후를 보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프리크레닷컴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여보'를 거꾸로 하면 어떤 생각이 들까? 여러분의 유쾌한 상상력을 발휘해 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