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중앙 김대중부부 영국생활 스케치|라벨르 봄맞이 집 단장·요리정보 가득|여성자신 결혼준비 3개월 작전 총 점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3월호 여성지들은 봄빛이 완연하다. 결혼을 앞둔 스타들의 이야기에서 예물 고르기·결혼식 준비 등 결혼관련 기사가 유달리 눈에 많이 띄고, 봄나물 요리·봄맞이 집 단장에 관한 제안이 빠짐없이 들어있다.
고 이창희회장의 뒤를 이어 새한미디어를 이끌고 있는 부인 이영자회장의 이야기가『월간오픈』『주부생활』『퀸』등의 주부잡지에 동시에 올라있고, 결혼을 앞둔 배창호감독과 인테리어코디네이터 김유미씨, 운동권출신 소장정치인 김민석·아나운서 김자영커플도 대부분의 여성지들이 화제의 인물로 등장시키고 있다. 정치인으로 이제 막 입문한 DJ의 장남 김홍일씨도 주목을 끌고 있는 인물.
『여성중앙』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에서 유학중인 정치 거목 김대중·이희호부부가 30평짜리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주변 스케치로 담고 있다. 대중매체에 좀처럼 얼굴을 내보이지 않는 전두환 전대통령 맏며느리 정도경씨를 통해 집안 이야기를 들어본 독점 인터뷰가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와 요리정보에서는 단연 압도적인 것이『라벨르』다. 인테리어는 자작 인테리어정보만을 묶은 별책부록을 내놓는가 하면 베란다 꾸미기, 거실 분위기를 새롭게 하는 오디오·비디오 설치요령, 풍수사상에 기초한 인테리어 상식, 전세집 예쁘게 꾸미기 등 다양하다.
간단한 초밥 만들기, 도시락 특선, 춘곤증을 이기는 요리 등 봄 미각을 당기는 요리도 선보인다.
『영레이디』『여성자신』등 미혼여성지들은 결혼철을 맞아 결혼 이야기로 가득 채웠다.『영레이디』는 흰솜 위에 다이아몬드를 놓고 보았을 때 황색감이 돌면 저질이라는 등 혼수예물 고르는 법을 시계·보석 등 사례별로 정리했고, 신혼방 꾸미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컬러화보로 제안했다. 『여성자신』은 결혼 한달전 살빼기 작전, 결혼 3개월전 웨딩스케줄 등 결혼을 앞두고 처리해야 하는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밖에 관심을 끌만한 정보는 올해 마지막 분양되는 5개 신도시 아파트 당첨전략(퀸), 김옥숙여사의 맑은 피부 만든 살구씨 기름 미용법, 걷는 것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워킹건강법(주부생활)등이 있다.<양선희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