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페더러·나달, 윔블던 테니스 4강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페더러·나달, 윔블던 테니스 4강에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로저 페더러(스위스)와 2위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6일(한국시간) 영국 윔블던에서 열린 윔블던테니스 남자 단식 8강전에서 후안 카를로스 페레로(스페인)와 토마스 베르디흐(체코)를 각각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승엽, 4경기 연속 안타

이승엽(요미우리 자이언츠)이 6일 도쿄에서 열린 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 스왈로스와의 경기에 1루수, 6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볼넷 1개 포함, 3타수 1안타.1득점으로 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타율은 0.262를 기록 중이다.

정몽준 회장, 아시안컵 개막식 참석

정몽준 대한축구협회장 겸 국제축구연맹(FIFA) 부회장은 아시안컵축구대회(7월 7~29일)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7일 오전 태국 방콕으로 출국한다.

곽정환 회장, FIFA 전략위원 뽑혀

한국프로축구연맹 곽정환 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전략위원회 위원에 선임됐다. FIFA 전략위원회는 A매치 일정 결정, 대표선수 차출, 선수 에이전트, 선수 이적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명수 전 우리은행 감독 영구 제명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소속 선수를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박명수(45) 전 우리은행 감독을 6일 영구 제명했다.

국제 청소년 스포츠문화 페스티벌

서울 강남구체육회는 8일 삼성동 코엑스 앞 광장에서 국제 청소년 스포츠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관내 중.고교와 외국인학교 60팀이 길거리 농구대회를 하고, 29팀이 출전하는 비보이 경연대회도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