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의 서비스신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노드스트롬식 고객감동서비스의 진수 : 노디스(Nordies)가 되라]는 서비스업종의 경영자와 종사자를 위한 고객감동실천 노하우에 관한 책이다.

노드스트롬의 영웅, 노디스(Nodies)의 이야기와 고객이 들려주는 그들의 감동서비스 이야기를 통해 전사적인 고객감동서비스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경영진은 ‘고객중심의 장’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노하우를, 관리자는 적합한 인재 고용과 회사의 기업문화와 업무환경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노하우를, 직원들은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역할에 대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책은 현장에서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현재의 고객서비스 문화를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질문,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강력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고객접점 판매사원들이 효과적인 판매를 하고 나아가 충성스런 고객 확보를 위한 서비스 지향 문화를 조성하고 노드스트롬식 시스템과 동기부여 툴을 적용하는데 있어서도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로버트 스펙터(Robert Spector)는 캐딜락, 델, 웨스파고 은행, 적십자등 세계 유수의 기업을 상으로 노드스트롬(Nordstrom)의 고객감동서비스를 강연하고 있으며 그의 글은뉴욕타임즈, 월TM트리트저널, USA투데이, 여성 패션지인 위민즈 웨어 데일리(Women's Wear Daily) 등에 실리고 있다. 공동저자인 패트릭 매카시(Patrick McCarthy)는 30년 이상 노드스트롬(Nordstrom)에서 근무했으며, 영업실적이 가장 우수한 최고의 판매사원 중 한명이다.

발행: 한국표준협회[나비북스] (정가 : 16,000원)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