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세이돈 호 침몰기 K-TV『포세이돈‥·』|장미희 주연 멜러 물 K-2TV『종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영화>

<이념 거부한 예술가의 세계>
○…MBC-TV 주말의 명화는 19일 오후10시50분 이념과 국가주의에 대항하는 예술가의 세계를 코믹하게 그린『아직은 이방인(Not Now Comrade)』을 방송한다.
소련 발레단의 스타가 주인공이라는 점부터 영화『백야』와 비슷하나 춤과 음악의 세계를 보여주는 것보다 복잡한 인간관계에서 벌어지는 코미디에 주안점이 맞춰지고 있다.

<재벌2세들과 얽힌 사랑>
○…지나간 방화를 방송하는KB S-2 TV「한국영화 70년」은20일 오후10시45분 정인염 감독·장미희 주연의『종점』을 방송한다.
재벌 2세들과 얽혀 출세와 사랑이 교차하는 전형적인 멜러 물이다. 오재두·하용수 등이 함께 출연.

<침몰직전 호화여객선 그려>
○…KBS-1TV는 19일 오후5시50분 방학특선으로 서스펜스 영화『포세이돈 어드벤처』(Poseidon Adventure)』를 방송한다.
중간중간 늘어진 부분도 있으나 살기 위해 싸우는 처절한 모습과 개인 성격들의 갈등이 재미를 더한다.
호화여객선 포세이돈호가 해저지진을 만나 180도 뒤집혀 천장과 바닥이 바뀐 영화세트의 상황도 흥미롭다.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받은 모린 맥거번의 『The Morning After』와 로널드 님 감독, 주연에 진 해크먼, 어니스트 보그나인 등 초호화 배역진으로도 유명한 대작.

<성공한 중년남자의 방황>
○…KBS-1TV 명화극장은20일 밤10시30분 방황하는 기장의 내면을 그린 가정영화『어느 남자의 고백(Confession of A Married Man)』을 방송한다.
사회적으로 성공했으나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남자가 권태와 불만에 싸여 잃어버린 청춘 회복을 위해 벌이는 가족과의 갈등과 사랑을 미국상류가정을 배경으로 보여준다.
감독 스티븐 게더스, 주연 로버트 큰래드, 제니퍼 워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