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2024학년도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 (왼쪽) 동문 현직자 멘토의 토크콘서트 (오른쪽)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

▲ (왼쪽) 동문 현직자 멘토의 토크콘서트 (오른쪽)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4월 11일(목) 교내 유담관 Co-Working Space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 및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에 관심 있는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현장실습 주요 참여 기관과 실습 직무, 지원방법 등 프로그램 소개뿐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법, 우수수기 활용법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전략 및 팁을 안내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취업연계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행사에 참여한 동문 현직자 멘토의 발표와 토크콘서트를 통한 질의응답 시간은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 의지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2024학년도 하계방학 약 9주 동안 진행될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4월 15일부터 5월 1일까지 약 보름동안 우리 대학 공지 사항을 통해 학생모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국가에서는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고, 대학에서는 학생에게 전공과 연계된 기업에서의 실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 제고 및 기업수요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현장실습학기제’는 교육부의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라 대학과 기관의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전공과 관련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기관이나 기업에서 현장 직무 교육을 받으며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범준 서경대학교 총장은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 및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은 실무경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진로를 모색하고 직무역량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아실현 및 취업성공에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