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 성료

중앙일보

입력

▲ 마음건강증진캠페인 부스 전경

▲ 마음건강증진캠페인 부스 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4월 2~4일 서울 공릉동 교내 향학로에서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를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향학로 페스티발 기간 중에 진행된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은  ▲희망카드 쓰기 ▲온라인 맞춤형 심리검사(IESS 통합 스트레스검사, K-OCEAN 5요인 성격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음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었다.

자신이 바라는 희망을 직접 카드에 적어보는 시간을 통해, 2024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또한, IESS 통합스트레스 검사와 K-OCEAN 5요인 성격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수준 파악 및 대처 전략, 성격적 특성을 바탕으로 하는 자기 이해의 시간을 갖도록 도왔다.

이번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에는 총 1,111명이 참여하였으며, 4.7점(Max=5.0)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2024년 한 해 소망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무사히 목표하는 학점을 성취하고 졸업하겠습니다.”, “올해에는 기숙사에 꼭 들어가고 싶습니다.”등 각자의 희망과 기대감을 내보였다. 또한, “열린 공간에서 진행되어서 캠페인 참여에 대한 부담이 적다.” 등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특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과기대 재학생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