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여자대학교 메타버스융합콘텐츠전공,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사업 선정

중앙일보

입력

XR를 활용한 e스포츠 시연을 진행하고 있다.

XR를 활용한 e스포츠 시연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년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사업에 글로벌ICT인문융합학부 메타버스융합콘텐츠전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은 혁신적인 산·학·연·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 분야의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래 콘텐츠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과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경험을 지원한다.

서울여대는 글로벌ICT인문융합학부의 메타버스융합콘텐츠전공을 중심으로 디지털미디어학과, 첨단미디어디자인전공 등 콘텐츠인재양성 중점학과 참여학생들을 ‘체험형 XR e스포츠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공간 플랫폼 기반 XR콘텐츠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약 2억4000만원을 지원 받아 10개월 간 정규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XR콘텐츠 제작 분야 국내 최고의 강사진들로 구성된 비교과교육과정, XR분야의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본 사업 참여기관 ㈜뉴작(대표 정해현)과의 현장 실습과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국내외에서 프로젝트를 전시하고 알리게 된다.

사업 책임자인 서울여대 고혜영 메타버스융합콘텐츠전공 교수는 “최근 전시관, 체험관 등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XR 콘텐츠 분야와 높은 시장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e스포츠 분야의 융복합 콘텐츠 관련 교육은 참여 학생들의 취창업 경쟁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상용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춘 학생들은 실무경력을 갖춘 신입사원이라는 선도적인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고 긍정적인 전망을 하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