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이천에 자이 학세권 단지, 북쪽엔 축구장 1.5배 공원 조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이천자이 더 레브

25층 전용 84~185㎡ 635가구 규모
먼저 공급된 자이 2곳 단기간 완판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등 차별화도

‘이천자이 더 레브’(투시도)는 송정초·중교가 도보권에 있는 데다, 단지 내 보육시설까지 갖춰 자녀 키우기에 좋은 아파트다. 여기에 100% 판상형, 전체 동 필로티 등의 실용성 높은 특화 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 관심이 크다.

‘이천자이 더 레브’(투시도)는 송정초·중교가 도보권에 있는 데다, 단지 내 보육시설까지 갖춰 자녀 키우기에 좋은 아파트다. 여기에 100% 판상형, 전체 동 필로티 등의 실용성 높은 특화 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 관심이 크다.

GS건설은 이달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 산 31번지 일대에 이천시 세번째 자이 브랜드인 ‘이천자이 더 레브’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84~185㎡ 635가구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이천자이 더 레브는 2021년 10월 이천에 첫 선을 보인 자이 브랜드인 ‘이천자이 더 파크’와 지난해 10월 분양한 이천 두번째 자이 브랜드인 ‘이천자이 더 리체’에 이은 세번째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이천에서 이천자이 더 레브보다 먼저 공급된 이들 자이 브랜드 아파트 단지 2곳은 모두 인기를 얻으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실제로 이천자이 더 파크는 이천시 첫 자이 브랜드라는 강점을 내세워 1순위 청약 당시 평균 39.78대 1로 이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천시 두번째 자이 브랜드인 이천자이 더 리체도 수도권 부동산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1순위 청약에서 해당지역에서 모집 가구수를 모두 채운 데 이어, 계약 시작 한달도 안돼 100% 계약을 마쳤다. 특히 전매가 풀린 이천자이 더 파크 전용 84㎡B 타입의 경우 지난 1월 분양가 대비 약 6000만 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됐다.

이천자이 더 레브 역시 앞서 분양한 자이 아파트 못지 않은 흥행을 점치는 시각이 적지 않다.

송정초·중 약 300m 거리, 안전 통학

이천자이 더 레브는 학세권 단지다. 단지에서 약 300m 거리에 송정초와 송정중 등이 있어 안전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송정초의 경우 증축과 시설 개선 중인 데다, 증신로에서 단지를 거쳐 송정초·중까지 도로 확장도 예정돼 있어 통학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천의 경우 초교와의 거리에 따라 집값 차이가 큰 만큼 이천자이 더 레브 역시 ‘학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KB부동산에 따르면 3월 현재 설봉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인 이천시 증포동 ‘설봉푸르지오 2차’ 전용 84㎡는 4억9000만 원에 매매가가 형성돼 있다. 이에 비해 설봉초에서 반경 약 500m 거리에 있는 증포동의 한 아파트 전용 84㎡는 시세가 4억6500만 원 선이다.

이천자이 더 레브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아리산, 망현산, 녹지지역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탁트인 산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북측으로는 1만2000여㎡ 규모(축구장 약 1.5배)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인 것은 물론, 단지 내 순환산책로와도 연결될 예정이어서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가 증신로와 인접해 있어 시내외 이동이 쉽고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 영동고속도로 이천 IC, 성남이천로가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2기 사업으로 꼽히는 GTX-D노선안에 이천시가 포함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자립형 경제도시로 불리는 이천에는 SK하이닉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AT세미콘·팔도 등 다수의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이 있다.

이천자이 더 레브는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기대를 모은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GDR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탕이 있는 사우나,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돼 입주민 편의성을 높여 줄 예정이다.

또 단지 안에 게스트하우스(2곳)가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 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함께돌봄센터·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큐레이션)·독서실 등의 보육과 교육시설도 조성된다.

일부 세대는 3면 개방 코너형·판상형

이천자이 더 레브는 100% 지하주차를 통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이와 함께 세대당 약 1.6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체의 약 55% 이상을 확장형(2.6×5.2m) 주차공간으로 조성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또 1층 없는 전체 동 필로티 설계로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전세대 개별 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한다.

혁신 평면도 적용된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세대 판상형 맞통풍 설계가 적용되고, 일부 세대는 3면 개방형의 코너형 판상형 설계로 뛰어난 채광성과 함께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청약문턱도 낮다. 이천자이 더 레브는 이천시와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이천자이 더 레브 분양 관계자는 “그동안 이천에서 선보인 자이 브랜드 모두 단기간 완판되며 지역민에게 검증을 마친 만큼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고, 선호도가 높은 학세권·공세권에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여기에 중대형 평형대 구성,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등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이천자이 더 레브는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27-3번지(이마트 이천점 인근)에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73번지에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문의 1833-446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