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동부산 신흥주거지 급부상, ‘유치원·초·중·고’ 전부 도보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투시도)은 부산장안지구에서유일한 중대형으로 희소가치가 높다.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투시도)은 부산장안지구에서유일한 중대형으로 희소가치가 높다.

지난해 7월 노포·정관선 사업(1단계)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면서 동부산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동해선 등 기존 노선 중 이 사업으로 더블 역세권이 예상되는 곳이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부산시 기장군청이 최근 ‘KTX-이음’의 지역 내 정차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혀 일대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동부산권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월드어드벤처 등이 조성된 오시리아 관광단지나 해운대 등이 밀집해 관광, 여가, 문화 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이에 이 일대 주거단지 관심이 높은 가운데 4월 중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분양이 예정돼 있다. 이 단지는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좌천리 361-4 일원 부산장안택지지구 B3 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0㎡ 507가구로 조성된다.

걸어서 좌천역, 생활인프라도 탄탄

도보권에 좌천역(동해선)이 있다. 이 역 일대는 노포·정관선 사업(1단계)에 따라 더블 역세권이 조성될 예정이다. 차로 약 5분만에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에 진입할 수 있다. 센텀시티에 20분대, 울산 태화강역에 30분대면 접근 가능하다.

부산장안택지지구는 일대 신흥 주거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주변 정관신도시에선 입주 10년차 이상 아파트단지 비율이 대다수를 차지하며, 일광신도시 아파트 단지도 입주 5년 차 이상이 많아 신축단지 수요가 장안지구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안지구는 생활인프라도 탄탄하게 갖춰 해운대~광안리를 잇는 오션 주거 벨트를 확장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구 내 유일 중대형, 분상제 적용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반경 약 300m 내에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와 중학교·고등학교가 조성된다. 도보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을 이용할 수 있다. 차로 약 10분 거리 내에 다수 산업단지가 조성돼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하다. 6.1m 광폭 거실(전용 84㎡A, B 기준) 설계 등 대방건설만의 혁신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부산장안지구 유일한 중대형으로 희소가치도 높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키즈룸 등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비교적 합리적인 수준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777-9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1688-99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