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덕여대, 솜솜이 서포터즈(비교과 홍보대사) 이·취임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동덕여대 솜솜이 서포터즈(비교과 홍보대사) 이취임식 보도자료 사진

동덕여대 솜솜이 서포터즈(비교과 홍보대사) 이취임식 보도자료 사진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솜솜이 서포터즈(비교과 홍보대사)가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교육혁신원 산하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지난 29일(금) 동덕여대 본관에서 비교과 홍보대사인 '솜솜이 서포터즈'의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솜솜이 서포터즈 1기는 이 날을 끝으로 약 7개월간의 활동을 종료했고, 2기는 앞으로 1년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재학생 4명으로 구성된 솜솜이 서포터즈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교육과정의 참가안내 홍보와 참여후기 등에 관한 카드뉴스와 영상을 제작하여 재학생들의 비교과 교육과정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카드뉴스제작팀 2명과 영상제작팀 2명은 대학 공식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비교과 교육과정에 관한 홍보, 참여후기, 인터뷰 등을 지속적으로 게시하는 한편 비교과 박람회 활동 등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비교과통합관리센터 오경미 센터장의 인사말과 임명장 수여, 1기 활동 소감, 2기 활동 포부 및 각오, 사전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덕여대는 학생들의 전공역량 개발을 위한 '전공 Excellence 프로그램', '융합혁신 Identity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핵심역량 개발을 위해 학습지원, 진로·심리지원, 취·창업지원을 담당하는 23개 비교과 부서에서 120여개의 다양하고 전문성이 높은 비교과 교육과정을 연중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오경미 센터장은 "동덕여대는 교과 이외에도 매우 우수하고 유익한 비교과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소프트스킬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솜솜이 서포터즈가 다양하고 유익한 비교과 교육과정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데 역할을 잘해주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