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지원금' 제안에…이낙연 "꼭 선거 때, 그 양반 오랜 버릇"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연합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연합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는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1인당 25원 민생지원금' 제안에 대해 "그 양반의 오랜 버릇이다. 꼭 선거 때 되면 그런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그렇게 해서 돈을 쓰면 그때는 소비 진작 효과가 나타나겠지만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며 "지금 인플레이션이 너무 심해졌다. 코로나 때 돈이 풀린 것들이 지금 인플레이션으로 나타나 물가가 올라가고 이른바 대파 파동까지 난 것 아니겠냐"고 반문했다.

이어 "또 돈을 풀어서 물가가 올라가면 그 피해는 어디로 갈 것인가, 그것은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하는 것이 빠져 있다"며 "그런 점에서 약간은 눈속임 같은 느낌이 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난 24일 "민생경제 비상사태 해결을 위해 국민 모두에게 1인당 25만원, 가구당 평균 100만원의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허은아 개혁신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4년 전 문재인 대통령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보름여 앞둔 시점에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100만원 지급(4인 가구 기준)을 발표했다"며 "민주당이 기다렸다는 듯 '전 국민 재난지원금' 100만원(4인 가구 기준)을 공약해 180석이라는 사상 유례없는 대승을 거뒀다"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