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든브랜드] 에너지 효율 높은 난방 토털 솔루션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가정용보일러 부문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카본매트 등을 통해 난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카본매트 등을 통해 난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보일러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1962년 국내 최초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 450세대에 현대식 연탄보일러를 공급하며 가정용보일러 시대 서막을 열었다. 세계적 에너지 위기와 고물가, 경기불황 등으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높은 에너지 효율의 신제품을 통해 난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보일러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온수 기능’으로 온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보일러의 온수 성능을 극대화하는 ‘외장형 온수 플러스 시스템’은 보일러에서 온수가 공급되는 배관을 미리 데워 기존 대비 최대 90% 빨라진 10초 이내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탁월한 에너지 효율로 주목받고 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는 160W 저전력으로 가동된다.

또한 3세대 카본매트의 장점을 실내 난방 자재에 적용한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출시하며, 건자재 시장에도 진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