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든브랜드] 42년간 참치캔 시장 1위 … 76억개 판매 돌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참치캔 부문

동원참치는 편리한 고단백 영양 식품으로 42년 동안 국민 밥상을 책임지고 있다.

동원참치는 편리한 고단백 영양 식품으로 42년 동안 국민 밥상을 책임지고 있다.

동원참치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참치캔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동원참치는 1982년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출시된 이후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으며 42년 동안 국내 참치캔 시장 1위를 지켜왔다. 한 해 약 2억 캔 이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판매량은 76억 캔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동원맛참’은 참기름으로 감칠맛을 낸 제품이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맛과 편의성을 갖췄다.

또한 동원참치는 미니언즈, 뽀로로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한 기획 제품은 물론 온·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이며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조정석과 손나은을 모델로 내세운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편은 중독성 있는 노래와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수많은 패러디를 만들어낸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