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민주당의 정책, 전부 다 '정부 끝장내자 깽판치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더불어민주당의 모든 정책은 결국 다 ‘정부를 끝장내자’ ‘난장판 치자’ ‘깽판 치자’ 이런 말밖에 없는데 그래선 안 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출근길에서 ‘당 지지율을 끌어올릴 묘책이 있는가’의 질문에 “묘책은 없다. 그러나 진실을 가지고 시민을 위한 정책을 계속하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이어 “혼란이 있어서는 나라가 전진할 수 없다는 점을 설명드리면서 금융투자세 폐지 같은 좋은 정책들을 국민께 계속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그러면서 그는 “저런 식의 극단적 대결만을 얘기하는 세력은 공공연하게 당 대표부터 탄핵을 얘기한다”며 “그런 세력을 상대할 때 싸움에서 물러나지 않는 것도 필요하지만, 민생과 경제에 대해 설명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이날 정영환 당 공천관리위원장이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170석 돼야 하지 않나’라고 발언한 데 대해서는 “장동혁 사무총장이 말한 것으로 갈음하겠다”고 답했다.

정 공관위원장은 지난 22일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지역구·비례대표 당선 가능한 예상 의석수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153석(보다) 플러스 해서 한 170석은 돼야 하지 않겠나”라며 “실제 결과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지만, 최선을 다한다면 과반 승리를 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에 장동혁 총장은 같은 날 한 언론을 통해 “여전히 수도권과 경합지역에서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보고 있다”며 “정 위원장의 전망치는 당의 상황 인식과는 괴리가 있어 보이고, 공천을 마무리한 공관위원장으로서의 희망 사항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 모두 발언 말미에 “오늘 오후 4시경 세브란스병원에서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과 대화를 나누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의대교수들의 집단 사직서 제출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의료 공백 장기화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