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 아이랑GO 구독전용

[아이랑GO] 내가 그린 그림처럼 환상적인 가족 여행 떠나요

중앙일보

입력

아이랑GO

아이랑GO’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아이가 “심심해~”를 외치며 꽁무니를 따라다닌다고요? 일기 숙제를 해야 하는데 ‘마트에 다녀왔다’만 쓴다고요? 무한고민하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을 위해 '소년중앙'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랑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이번에는 다가오는 어린이날 선물을 아이 손으로 직접 잡을 수 있는 기회, 어린이날 그림대회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로 한동안 국내·해외 어디로도 여행을 떠날 수 없었다. 3년여에 걸쳐 여행에 걸렸던 각종 규제 및 제한이 대폭 완화된 2023년에도 해외여행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62~73% 수준에 머물렀다. 이는 역으로 해외여행 계획을 가슴속에 간직했던 이들이 앞으로 더 많이 실행에 나설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2024년 상반기 제일 긴 연휴였던 설 명절 기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총 97만6922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4일 동안 약 100만 명이 해외여행을 떠난 것이다.

다가오는 5월에도 공휴일이 여럿 있어 가족 여행을 생각해 볼만하다. 특히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리는 ‘소년중앙과 클럽메드가 함께하는 어린이날 그림대회’는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 등을 통해 가족 여행을 선물한다. 2016년 시작해 아홉 번째를 맞이한 이번 그림대회는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 선물로 ‘내가 꿈꾸는 어메이징한 가족 여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생각만 해도 설레는 여행지에서의 한 때, 가족과 함께하는 정답고 행복한 시간을 어린이 손으로 직접 그림으로 그려보자. 잘 몰랐던 타국의 문화, 집 근처에서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액티비티를 직접 체험하는 즐거운 순간들을 떠올리도록 옆에서 한두 마디 정도는 거들어도 괜찮을 것이다. 아이가 그린 그림 속 특별한 가족 여행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말이다.

소년중앙과 클럽메드가 함께하는
제9회 어린이날 그림대회에 도전하세요

‘소년중앙과 클럽메드가 함께하는 어린이날 그림대회 공모전’ 아홉 번째 대회의 주제는 ‘내가 꿈꾸는 어메이징(amazing) 가족 여행’입니다. 전국의 초등학생(저학년 부문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눠서 심사)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그림대회 심사는 (사)한국미술협회 소속 전문가를 초청해 풍부한 창의성과 상징성, 표현력 등을 중점으로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을 나누어 심사합니다. 특히 어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어린이 스스로 그린 순수한 창작물 여부가 주요 선정 요인이죠.

여름 시즌(5월 31일~10월 5일)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의 청량한 날씨 아래 색다른 자연과 체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홋카이도 토마무 리조트 여름 시즌 3인 가족 여행권(항공권 포함)이 주어지는 교육부 장관상 1명을 비롯해, 중앙일보 대표이사상 2명(부문별 1명), 클럽메드 코리아 대표이사상 10명(부문별 5명), 참가상(참가자 전원) 등을 수여하며, 최종 수상자는 5월 5일 어린이날 발표할 예정입니다. 2024년 소년중앙과 클럽메드가 함께하는 제9회 어린이날 그림대회는 교육부·중앙일보·(사)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합니다.

클럽메드 홋카이도 토마무 여름, 비에이 후라노 꽃밭.

클럽메드 홋카이도 토마무 여름, 비에이 후라노 꽃밭.

어린이날 그림대회 출품하려면

1 8절 스케치북(혹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고 뒷면에 그림에 대한 글(일기)을 200자 내외로 씁니다. 이름·학교·학년·반도 함께 써주세요.

2 소년중앙 그림대회 공모전 홈페이지(sojoong.gongmojeon.com)에서 그림 사진을 업로드하며 온라인 출품원서를 접수합니다. 이후 접수한 출품원서를 프린트해 그림 실물과 함께 동봉해 우편으로 응모합니다. 우편 그림 접수는 4월 19일 오후 6시(우편 도착 기준, 1인 1작품 제한)까지입니다.

응모처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종생로100-1 날라(클럽메드 담당자 앞), 우편번호 10044
문의 event.korea@clubmed.com, 인스타그램 @kim_sonyeon_

▶시상내역
교육부 장관상 1명
상장 수여. 클럽메드 홋카이도 토마무 리조트 여름 시즌 3인 가족 여행권(항공권 포함, 여름 시즌(5월 31일~10월 5일) 이용 가능). 교육부 장관상에 선정된 가족의 여행기(본인의 글과 사진 포함)는 소년중앙 기사로 소개됩니다.

중앙일보 대표이사상 2명(저학년·고학년 부문별 1명)
상장 수여. 클럽메드 리조트(푸켓·발리·빈탄·이시가키 카비라 중 택 1) 3인 가족 숙박권.

클럽메드 대표이사상 10명(저학년·고학년 부문별 5명)
상장 수여. 프리미엄 미술도구 증정.

참가상(참가자 전원)
클럽메드 코리아 대표이사 상장 수여. 클럽메드 예약 할인권 증정.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유의사항은 클럽메드 홈페이지(clubmed.co.kr)와 블로그(blog.naver.com/clubmedkorea)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세공과금(22%)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처리에 필요한 서류 미 제출 시 당첨이 무효될 수 있습니다.

아이랑GO를 배달합니다

아이랑고

아이랑고

이번 주말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집에서 해볼 만한 것, 마음밭을 키워주는 읽어볼 만한 좋은 책까지 ‘소년중앙’이 전해드립니다. 아이랑GO를 구독하시면 아이를 위한, 아이와 함께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