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은채·김충재, 열애 소식에…과거 '불륜 의혹' 연애사 재소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정은채(왼쪽)과 디자이너 김충재가 열애 중이다. 연합뉴스, 뉴스1

배우 정은채(왼쪽)과 디자이너 김충재가 열애 중이다. 연합뉴스, 뉴스1

배우 정은채(37)와 제품 디자이너 김충재(37)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자 과거 정은채의 연애사가 재소환됐다.

앞서 정은채 소속사 프로젝트 호수는 21일 "김충재와 서로 알아가는 단계"라며 "긍정적으로 만나고 있다"고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김충재 측도 "서로 긍정적인 감정으로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

김충재는 최근 작업실에서 만든 조형물을 올리며 "연인을 만들어보았습니다"라고 적어 열애 사실을 간접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두 사람의 교제 기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지난해 7월 정은채 인스타그램에는 김충재의 작업실에서 찍은 영상이 올라온 바 있다.

두 사람은 1986년생 동갑내기로 미술을 전공한 공통점이 있다. 정은채는 영국 명문인 센트럴세인트마틴스 예술대학 섬유디자인과를 다니다 중퇴했고, 김충재는 추계예술대 서양화를 전공한 뒤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다.

전날 두 사람의 열애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는 과거 정은채의 연애사가 언급됐다.

정은채는 2020년 가수 정준일(41)과 불륜설에 휩싸였다. 당시 위키트리는 정준일의 아내라고 주장한 A씨의 글을 토대로 두 사람이 10년 전 불륜을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당시 정은채 측은 "이 사안은 10여 년 전 지극히 개인적인 일로 모두 끝난 부분"이라며 "두 사람이 만난 것은 맞지만, 정은채는 정준일이 유부남이라는 것을 몰랐기에 피해자"고 주장했다. 하지만 정준일 측이 "정은채도 정준일이 유부남인 것을 알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논란은 거세졌다.

정은채는 2013년 영화 '자유의 언덕'에 함께 출연했던 일본 배우 카세 료(49)와도 불륜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당시 카세 료가 연인과 5년째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다만 정은채 측은 "둘의 교제는 사실무근"이라며 "휴가차 일본에 갔고 카세 료가 정은채의 가이드 역할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