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

중앙일보

입력

 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 초청장

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 초청장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White Hat School)” 2기 입학식을 오는 3월 28일(목)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oB센터(서울 금천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입학식은 화이트햇 스쿨 2기 교육생과 멘토단, KITRI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현장에 오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화이트햇 스쿨은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만 24세 초급 인재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보안 입문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여 중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화이트햇 스쿨 2기는 총 1,014명이 지원하여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필기시험 및 AI 면접 등을 거쳐 최종 320명의 교육생(멘티)을 선발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1단계 정보보안 기초 및 교양‧필수교육, 2단계 팀 프로젝트 수행, 3단계 심화교육을 거쳐 우수인재 20명을 선정하며, 수료생은 상위 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Best of the Best) 지원 시 가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사이버보안 10만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앞으로도 사이버 가디언즈, 화이트햇 스쿨, BoB를 통해 재능 있는 청년들이 세계적인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며 “화이트햇 스쿨 2기의 힘찬 첫 걸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