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륜진사갈비, 월드비전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캠페인 전개

중앙일보

입력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이 자립준비청년의 새출발을 지원하는 캠페인에 나서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명륜진사갈비와 월드비전이 함께 ‘나는 나의 보호자입니다’라는 타이틀로 자립준비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꾸준한 관심을 이끌고자 기부 독려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보호를 받다 만 18세가 되어 퇴소하는 청년을 말한다. 매년 약 2,500명의 자립준비청년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데, 보호 종료 후 생활 속 어려움을 겪으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명륜진사갈비는 전국 580여개 매장에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모금함을 비치하여 모금 활동을 더 체계적으로 활발히 진행한다. 모인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과 안정된 주거환경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12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후원금 3억 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으며, 양사 간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적인 기부 및 봉사활동을 약정했다. 후원 규모는 향후 10년간 매년 3억 원씩 총 30억 원에 달한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기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명륜당은 지난 2019년부터 명륜당 임직원과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명륜나눔봉사단’을 통해 연탄 나눔 봉사, 장애 아동 후원, 독거 어르신 도시락 지원, 미혼모 가정 물품 후원, 6.25 참전유공자 위로연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명륜진사갈비가 후원하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명륜진사갈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