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GTX-A 개통 앞두고 열린 국민참여 안전점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GTX-A 개통 앞두고 열린 국민참여 안전점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GTX-A 개통 앞두고 열린 국민참여 안전점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30

GTX-A 개통 앞두고 열린 국민참여 안전점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수서역에서 열린 국민참여안전점검에 참여한 시민들이 시승차 내에서 점검표를 작성하고 있다. 오는 30일 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이날부터 22일까지 일반 국민 300여명 및 국토부 직원 등이 참여하는 국민참여 안전점검이 실시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30

소원쪽지에 적힌 "의사 선생님 환자 곁을 지켜주세요"

정부의 전공의 처벌 방침 등에 반발해 의대 교수들이 집단 사직서 제출 움직임을 보이는 19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 1층 로비에 "의사 선생님 환자 곁을 지켜주세요"라는 소원쪽지가 붙어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30

훈련은 실전처럼... 수도권 119 특수대응단 통합대응훈련

19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수도권 119 특수대응단 통합대응훈련에서 대원들이 중량물 이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부산 금정구 식목일 기념 편백나무 심기 행사

19일 부산 금정구 직원들이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가 열린 부산 금정구 선동 호두술산 신설 임도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이날 구청장, 각국 실과장, 공원녹지과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편백나무 300주를 심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0:50

서해수호의날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에 등장한 55용사의 이름들

19일 서울도서관 외벽에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용사들 한 명 한 명의 이름에 집중한 꿈새김판이 공개되고 있다. 서해수호의 날은 2002년 제2연평해전, 2010년 천안함 피격 사건과 연평도 포격전으로 희생된 우리 군인 55명을 기리고자 2016년에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로, 올해는 22일이다. 서울시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기념해 '55용사의 희생이 서해를 수호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용사들이 현재 군복을 입었다면 가슴에 달았을 이름표를 액자 이미지 안에 배치했다. '그들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가슴에 새겨봅니다'라는 오른쪽 상단 문구처럼, 시민들이 용사들의 희생을 기념하고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뉴스1

뉴스1

오전 10:30

국무회의 주재하는 尹 대통령... "의료개혁이 국민을 위한 과업이자 명령"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국민 생명을 살리기 위해 부여된 의사 면허를 국민을 위협하고 불안하게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해선 안 된다"며 "지금 우리 앞에 있는 의료 개혁이 바로 국민을 위한 우리 과업이며 국민의 명령"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4.03.19오전 8:00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사고… 출근길 극심한 정체

1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경부고속도로 판교 분기점 부근 서울 방면 도로에서 60대 A씨가 몰던 25t 화물차량과 40대 B씨가 운전하던 20여t 덤프트럭이 부딪치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A씨가 중상을, B씨가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이들의 화물차량과 덤프트럭이 각각 도로 위로 전도됐다. 이 과정에서 덤프트럭에 실려 있던 모래가 도로에 쏟아졌다. 당국은 전체 5차로 중 1∼4차로의 차량 통행을 막고 사고 수습을 하고 있으며 출근 시간과 겹치면서 사고 지점 인근에는 오전 7시 현재 6∼7㎞의 긴 차량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사고 현장의 모습.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