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자체 IP부터 드라마·웹툰 IP 활용한 게임까지…다채로운 신작 꺼내 든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레이븐2’ 등 넷마블이 올해 준비 중인 신작들은 기존의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만들었다. [사진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레이븐2’ 등 넷마블이 올해 준비 중인 신작들은 기존의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만들었다. [사진 넷마블]

넷마블이 올 상반기 반전을 위한 카드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꺼내 든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인기 드라마 IP를 활용해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준비 중인 합작 프로젝트다. 지난 2월 15일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오는 4월 한국·대만·홍콩·마카오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드라마가 원작인 만큼 탄탄한 시나리오가 강점이며, 방대한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 속에서 정치·전쟁·건설·생존 등 실존하는 사회를 구현해 초대형 MMORPG의 면모를 선사한다.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로 제작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도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펼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넷마블의 대표 IP ‘레이븐’도 ‘레이븐2’로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다.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3월 출시 이후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을 돌파,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액션 RPG였던 전작과 달리 다크 판타지 MMORPG로 제작해 ‘레이븐’의 세계관을 보다 더 풍성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도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로 개발 중이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는 모바일·PC를 같은 계정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 게임은 수집형 전략 PRG로 중세 배경의 세계관 속에서 몰입감 높은 스토리라인과 함께 탐험형 콘텐트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출시를 준비 중인 신작들은 MMORPG부터 캐주얼 보드게임 등 장르적 다양성은 물론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게 특징”이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