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막말 논란' 장예찬 공천 취소 검토…"내일 결론날 듯"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 뉴스1

국민의힘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 뉴스1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과거 발언으로 막말 논란에 휩싸인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15일 오후 진행된 회의에서 장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심각하게 논의했다.

장 후보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에 '난교를 즐겨도 맡은 직무에서 전문성과 책임성을 보이면 존경받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는 취지의 글을 쓴 것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이외에도 '사무실 1층 동물병원 폭파하고 싶다'(2012년), '(서울시민들의) 시민의식과 교양 수준이 일본인의 발톱의 때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까 싶다' 등 발언들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당내에서도 장 후보에 대한 '엄중 조처' 압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회의에서는 '어느 방향이든지 간에 빨리 매듭을 지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관위 관계자는 "이르면 내일쯤에 결론이 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와 사회에 불만도 많고 하고 싶은 말도 20대였으나 정제된 표현으로 자신을 다듬을 줄 몰랐다"며 "아무리 어렸을 때라도 더 신중하고 성숙했으면 어땠을까 10번, 100번 후회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