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벽시간대 '30초' 만에 금은방 턴 2인조…열흘 만에 검거

중앙일보

입력

금은방 털어 달아나는 2인조. 사진 독자, 연합뉴스

금은방 털어 달아나는 2인조. 사진 독자, 연합뉴스

인천의 금은방에서 금품을 훔쳐 달아난 남성 2명이 범행 열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씨 등 30대 남성 2명을 체포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은 이들이 훔친 금품 중 일부는 회수했으며 나머지 금품에 대해서는 조사 중이다. 이들 2명은 친구 사이인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은 지난달 28일 오전 2시25분께 미추홀구 주안동 금은방에 침입해 70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헬멧으로 얼굴을 가리고는 둔기로 가게 유리문을 깨고 침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이 차례로 진열장을 부수고 귀금속을 가방에 담아 달아나기까지는 30초 남짓이었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도주 11일 만인 전날 오후 11시13분쯤 서울 소재 모텔에서 A씨 등 2명을 붙잡았다. 또 모텔에서 발견된 귀금속 5점도 함께 압수했다.

금은방 CCTV에는 헬멧으로 얼굴을 가린 남성이 둔기로 유리를 깨고 침입해 진열장을 부순 뒤 귀금품을 챙기는 장면이 담겼다.

경찰은 이들에 대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검찰에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 일당이 범행 후 주로 이 모텔에 숨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며 “늦은 시간 체포해 아직 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추후 구속영장을 신청할지 등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