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與 울산 중구 ‘친윤’ 박성민 경선 승리…조경태도 본선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與 울산 중구 '친윤' 박성민 경선 승리. 연합뉴스

與 울산 중구 '친윤' 박성민 경선 승리. 연합뉴스

국민의힘 4·10 총선 후보 경선에서 현역 조경태·박성민·전주혜 의원이 본선행을 확정했다.

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영환)는 9일 이를 포함해 20개 지역구에서 진행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부산 사하을에서는 현역 5선인 조경태 의원이 정호윤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을 경선에서 꺾었다.

울산 중구에서도 현역 박성민 의원이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과 3자 경선에서 공천장을 확보했다. 초선인 박 의원은 당내 친윤(친윤석열)계다.

초선 비례대표인 전주혜 의원은 서울 강동갑 경선에서 윤희석 당 선임대변인을 제쳤다.

전현직 의원의 경선 3파전으로 주목받은 서울 중·성동을에서는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 간 결선투표로 후보를 정하게 됐다. 현 정부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이영 전 의원은 탈락했다.

대구 동·군위을 경선은 비례대표인 조명희 의원이 탈락하고 현역 초선 강대식 의원과 이재만 전 동구청장 간 결선 투표로 후보가 결정된다.

선거구 획정으로 경선이 미뤄진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에서도 현역 3선인 한기호 의원과 허인구 전 G1 방송 대표이사 간 결선으로 좁혀졌다.

경기 안산을(서정현-양진영), 고양을(이정형-장석환), 파주을(조병국-한길룡), 경남 김해갑(권통일-박성호) 등까지 총 7곳에서 결선이 열리게 됐다.

춘천·철원·화천·양구을에서는 신인 김혜란 변호사가 현역인 노용호 의원을 꺾고 공천을 받았다.

현 정부 내각 및 용산 참모 출신은 희비가 엇갈렸다. 인천 연수을에서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민현주 전 의원을 상대로 승리했다.

이날 발표된 20곳에서 현역 의원의 결과를 보면, 8명 중에서 3명이 공천을 확정하고 2명이 탈락했으며, 3명은 결선을 치르게 됐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경선 결과다.

서울 중구성동구을(하태경·이혜훈 결선), 중랑구갑(김삼화), 노원구갑(현경병), 강동구갑(전주혜) , 부산 사하구을(조경태), 대구 동구군위군을(강대식·이재만 결선), 인천 연수구을(김기흥), 울산 중구(박성민), 경기 수원시무(박재순), 광명시갑(김기남), 파주을(조병국·한길룡 결선), 동두천양주연천갑(안기영), 안산시을(서정현·양진영 결선), 고양시을(이정형·장석환 결선),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김혜란), 춘천철원화천양구을(한기호·허인구 결선), 충남 천안시을(이정만), 천안시병 이창수, 경남 창원의창구(김종양), 김해갑(권통일·박성호 결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