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7억 들여 성형수술 100번한 中여성 "더는 안 한다" 선언한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00번 이상 성형수술을 한 중국 저장성 출신의 저우추나. 웨이보

100번 이상 성형수술을 한 중국 저장성 출신의 저우추나. 웨이보

13세 때부터 100회 넘게 성형수술을 한 여성이 뇌 손상 등의 위험성 경고를 받고 성형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출신 19세 여성인 저우추나(Zhou Chu Na)는 13살때부터 최근까지 400만위안(7억4000만원)을 들여 100번 이상 성형수술을 받았다.

그는 학창 시절부터 외모에 대한 불안과 우울감을 느껴왔다. 그는 상하이의 국제학교에 다니면서 자신보다 예쁜 또래의 친구들을 보며 더 큰 질투심을 느꼈고, 또 다른 의료 시술을 받기 위해 학교까지 자퇴했다.

그는 “코 성형과 뼈를 깎는 수술 등 일반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눈 성형만 10회 이상을 해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의사의 경고를 무시하고 수술대에 올랐다.

그는 100여 차례 이상의 성형 수술을 받으며 얼굴 변화가 심해지자 신분증을 1년에 4번 교체한 적도 있다고 밝혔다.

저우추나는 수술 후 1개월간 콘택트렌즈 착용을 삼가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도 렌즈를 착용했고 짙은 눈화장을 하면서 시력에 문제가 생겼다. 이뿐만 아니라 성형 후유증으로 기억력이 감퇴하고 정신이 혼미해지는 등 부작용도 겪었다.

결국 그는 근육 경련, 안면 신경 부전, 마취제 남용으로 인한 뇌 손상 등의 위험성을 경고받은 뒤 이러한 행위를 중단했다.

저우추나는 “사람들이 제가 딸이냐고 물어보면 부모님은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며 “다시는 수술대에 오르지 않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