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JW생활건강, 알리바바 1688닷컴과 구매대행 플랫폼 론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통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국발 이커머스의 공세가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JW 생활건강이 중국 알리바바 1688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B2B 플랫폼을 2월 말 론칭한다고 밝혔다.

JW 생활건강이 알리바바 1688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론칭하는 플랫폼은 기업 간 거래(B2B) 구매대행 플랫폼 '알구고'(algugo)다. 알구고는 중국의 도매 업체와 한국의 소매 및 유통 회사를 연결하는 크로스보더 기술 플랫폼이다.

알구고는 중국 내수 도매 사이트인 1688닷컴과 연동시켜 국내 쇼핑처럼 중국 무역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간에 다른 중개자 없이 1688닷컴에 입점된 제조 공장으로부터 직접 구매해 한국 회사에 연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추가 마진 없이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기업고객을 위한 V6단가 적용은 물론 인천 도착가 15% 다운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1688닷컴 최고구매등급으로 최고 마진을 남길 수 있다.

주목할 점은 중국의 1688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이라는 점이다. 20여 년의 경력을 갖춘 JW 생활건강에서 론칭하는 플랫폼인 만큼 1688닷컴 공식 한국 파트너로서 대정책 및 혜택을 공유할 수 있다.

알구고를 통해 최저가로 인터넷 쇼핑을 하듯 쉽게 중국 무역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제품 사진, 재고, 판매량, 가격 등이 실시간으로 연계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마이페이지에서 납기확인이 가능해 기업들은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알구고 관계자는 “알리바바는 중국 전자상거래 1위 기업으로, 알리바바 1688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1688닷컴과 함께 국내 기업이 만족할 만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