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우 이원종 "그동안 답답하셨죠"…민주당 지지하며 당정 저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공개 지지했던 배우 이원종(58)이 총선을 앞두고 또다시 정치 행보에 나선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 이원종은 허영(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다.

이원종은 지난 5일 유튜브채널 '이연희TV'가 공개한 영상에서 "제가 여러분께 인사를 드린 게 아마 지난 대선이었던 것 같다"며 "아쉬운 마음에 저도 조금 죄를 지은 듯한 느낌이 있어서 이번 총선에서 다시 또 많은 분을 여러분께 소개하는 자리로 만들까 한다"고 밝혔다.

배우 이원종. 사진 유튜브 캡처

배우 이원종. 사진 유튜브 캡처

또다시 정치 행보에 나서는 이유에 대해 "제가 조금만 더 뛰었으면 우리가 지난 1년 반 동안 겪었던 일을 안 겪어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 때문"이라며 "그래서 여기저기 다니면서 이번 총선에서 좋은 인재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원종은 "그동안 어떻게 사셨느냐. 답답하셨지 않으냐. 어떻게 우리가 이런 일들을 만들었는지 가슴도 답답하고 주변을 원망하기도 하고 그러셨을 것"이라며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어떡하겠느냐. 웃으면서 넘어가야지"라고 현 정권에 대한 불만을 우회적으로 드러냈다.

이원종은 "어떤 인물들을 뽑아주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거라 생각한다"며 청주 흥덕구에 출마하는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을 소개했다. 그는 이 상근부원장을 "정책 전문가"라며 "제가 후원하고 후원회장을 맡았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께서 꼭 믿어주셔야 한다.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의 손발이 되어서 4년 동안 열심히 뛸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원종은 또 허영 의원의 후원회장직을 맡은 것에 대해선 "돈이 많아서 후원하는 건 아니다"라며 "여러분에게 좋은 인재를 소개하는 것이 소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서"라고도 말했다.

이원종은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안진걸 TV'에 출연해 서울 도봉구 지역구에 출마한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을 응원했다. 그는 "이번은 특히 더 새로운 '악(惡)'과 대결하는 자리인 만큼 더 힘을 내시고 지역 주민들한테 들어가서 한 표, 한 표 들고 오셔서 승리하시길 바란다"며 "힘내시고 반드시 승리해달라"고 호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