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힘, 서초을 신동욱 단수공천…강서을 박민식·영등포갑 김영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5일 서울 서초을엔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를, 충남 아산갑엔 박근혜 정부 당시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단수공천하기로 했다. 서울 강서을에는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을, 서울 영등포갑에는 김영주 국회부의장을 우선 공천했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개 선거구에 단수추천 후보를 선정했고, 4개 선거구는 경선, 2개 선거구는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하여 후보를 의결했다"며 16차 공천 심사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단수 공천으로는 양지로 꼽히는 서울 서초을에 신 전 앵커, 현역 이명수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충남 아산갑엔 김 전 장관으로 의결했다. 서초을 현역 의원인 박성중 의원은 수도권 험지로 재배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서울 영등포을 경선을 포기했던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을 서울 강서을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의원을 서울 영등포갑에 우선 공천했다.

경선 지역 4곳도 확정됐다. 부산 서동에선 곽규택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 이영풍 전 KBS 기자가 경선을 치른다. 부산 서동 현역 안병길 의원은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현역 최춘식 의원이 불출마한 경기 포천가평에선 권신일 전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 김성기 전 가평군수, 김용태 전 최고위원, 김용호 전 변호사, 허청회 전 대통령실 행정관 간 5인 경선이 치러진다.

경북 안동예천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을 맡은 현역 김형동 의원과 오세훈 서울시장의 측근 김의승 전 서울 행정1부시장이 경선을 치른다.

경북 구미을에선 현역 김영식 의원과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최우영 전 경북도 경제특별보좌관, 허성우 전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이 4인 경선을 치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