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세탁부터 건조까지 AI로 한 번에 ‘끝’내주는 BESPOKE AI 콤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지만, 설치 공간에 제약이 있거나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은 남은 숙제였다.
삼성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를 출시하며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콤보’ 의류 케어 시대를 선언했다.

한 대의 드럼으로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번에 빠르게 해결하는 ONE 솔루션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는 올해 초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인 이후 해외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과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빅스비 음성인식을 시작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원스톱 통합 코스로 편리한 의류케어가 가능하다. 세탁물을 꺼내고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단 99분이면 빠르게 세탁부터 건조까지 완료된다. 특히 냉매의 순환으로 공기 온도를 변화시켜 수분을 제거하는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을 적용해 저온에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보송하고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는 설치 공간을 적게 차지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구입하고 싶지만, 세탁실 공간 제약 때문에 망설였거나 실내에 건조기를 설치하는 걸 꺼렸던 소비자에게 특히 반가운 소식이다.

다용도실에 숨어 있던 세탁실이 오픈되는 트렌드인 요즘,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련된 다크실버 컬러의 메탈 소재, 이음 없는 미니멀한 모노바디 디자인으로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디스플레이나 커버 등 사용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은 앞쪽에 배치해 주변에 가구를 설치해도 방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도 높다.

AI가 알아서 관리하고 한눈에 세탁·건조 과정도 보여주는 AI 의류케어

비스포크 AI 콤보는 최신의 AI 기술을 탑재했다. 세탁·건조 과정의 고민과 번거로움을 한층 줄여줄 뿐 아니라, 집안 내 연결된 각종 기기 제어도 가능한 허브 역할을 수행해 스마트 홈을 구현한다. 전면에 탑재된 와이드 터치스크린 ‘AI 허브’로 세탁물에 맞는 다양한 코스 옵션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세탁과 건조의 진행 경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세탁 건조 후에는 결과 리포트도 제공해 물과 세제 사용량은 물론 에너지 절약 정도까지 알려준다.

빅스비 음성인식도 강화했다. 손으로 직접 LCD 터치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이 빅스비, AI 맞춤 코스 설정해 줘!”와 같이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코스를 제어하거나, 세탁에 필요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날씨, 타이머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에 더해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결하면 다른 가전 조작도 가능하다. ‘AI 맞춤 코스’는 세탁물 무게, 옷감, 오염도를 감지해 최적의 알고리즘으로 세탁·건조한다. 세탁물을 넣으면 세탁 건조 통합 코스를 추천하고, ‘AI 세제자동투입’ 기능으로 옷감의 무게, 세제 종류, 오염도에 따라 알아서 정량의 세제를 투입해 잔여 세제 남을 걱정 없이 말끔하게 세탁할 수 있다. 이후 AI가 옷감과 무게에 따라 최적의 버블 양으로 섬세하고 깨끗하게 세탁하고, 옷감과 건조도에 맞는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찾아 맞춤 건조한다.

마지막까지 쾌적·뽀송하게, 위생 걱정 없는 클린케어와 옷과 환경을 위한 착한 세탁·건조까지

물을 사용하는 가전인 세탁기는 습도 관리가 필수적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세탁·건조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내부 습기를 낮춰주는 ‘오토 오픈 도어’를 탑재했다.

세탁·건조 후 제때 문을 열지 않아 고온다습한 환경에 세탁물이 방치되어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유해 물질이 증식할 걱정 없이 마지막까지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 몸에 직접 닿는 의류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만큼 기기 자체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전용 세제 없이 70도의 고온수로 세탁조를 청소하고, 초강력 워터샷으로 도어 프레임까지 관리하는 ‘무세제통세척+’도 그대로 적용돼 온 가족 모두 걱정 없는 의류케어가 가능하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미세플라스틱 배출 절감은 이제 필수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은 기본, ‘AI 절약 모드’로 설정하면 에너지 효율화로 세탁·건조를 하며 사용되는 에너지를 한층 절약할 수 있다.

세제를 충분히 녹여 만든 풍성한 버블로 섬세하게 세탁해 옷감 마찰을 줄여주는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도 그대로 탑재해 세탁 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최대 60% 줄여주고 옷감 손상 걱정도 덜어준다.

한 대의 기기로 한 번에 세탁과 건조를 끝내는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실 환경에 따라 건조기 설치가 부담스럽거나 가사 노동 부담을 줄이고 싶은 이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제품이다.

혁신적인 기술과 공간 활용성을 주요하게 고려하는 요즘 신혼부부와 의류 관리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 거주 공간이 넓지 않은 1인 가구나 소량 세탁물이 많은 중장년층 등 다양한 소비자의 바람을 만족시켜 준다.

삼성전자 세탁기·건조기의 탁월한 기능을 계승하면서 더 빠르게, 쉽게, 효율적으로 집안일을 처리하는 비스포크 AI 콤보가 우리의 세탁 문화에 또 한 번 놀라운 변화를 선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