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서울시립대학교 입학식 ‘U, OUR STAR WELCOME FESTIVAL’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학교 전경

학교 전경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U, OUR STAR WELCOME FESTIVAL'이라는 타이틀로 3. 4.(월) 10시부터 본교 대강당에서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한다고 알렸다.

총 1,848명의 신입생이 참석하는 이번 축제는 원용걸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과 신입생 선서로 시작되며, 서울시립대 운영위원장인 서울시장 및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의 축사, 이어서 총장 장학증서 수여 및 시립대학교 학생 리더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일환으로, 학교 교정 곳곳에서는 신입생들을 위해 ‘스템프 투어’, ‘단과대별 8개면으로 구성된 포토월’에서의 기념촬영, ‘나의 다짐 쓰기 보드월’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단과대 별로 운영하는 환영 부스에서는 전공체험 및 학교에서 준비한 입학키트를 제공하며, ‘추억의 문방구’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함께 개최되는 ‘동아리 홍보문화제’는 댄스동아리 RAH(라) 등 40여 개의 동아리별 부스에서 동아리 전시회, 신입생들과 함께하는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간의 입학식이 의식(儀式) 중심의 행사였다면, 올해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과 및 동아리 선배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로 신입생들이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활기 넘치는 대학 생활을 출발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길고 힘든 수험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온 신입생들이 입학식과 함께 활기찬 대학 생활을 시작하길 바라며, 시립대학교는 앞으로 이 학생들이 사회의 책임 있는 리더로서 역량을 키워 가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