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이근철 강사 초청 콜로퀴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달 9일(토) 이근철 강사(사진)를 초청해 오프라인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달 9일(토) 이근철 강사(사진)를 초청해 오프라인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영어학부는 3월 9일(토) 11시 대학 사이버관에서 이근철 강사 초청 제52차 오프라인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이근철 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학을 전공한 후 동대학 교육대학원,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의 초빙교수를 역임했으며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기관, 대학의 특강 강사로 활약해왔다.

뿐만 아니라 10년간 KBS FM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집필 및 진행했고 SBS FM ‘김영철의 파워FM - 교양의 발견’, EBS TV ‘서바이벌 쇼 영어 완전 정복’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는 등 방송 분야에서도 영어 및 인문교양 명강사로서의 명성을 다져온 바 있다.

이번 콜로퀴엄에서 그는 ‘영어 잡고, 문화 잡고, 트렌드 잡고’라는 타이틀 아래 ▲귀가 트이는 영어 듣기 비법 ▲과거 2,000년 인류문화와 역사적 특징 ▲향후 15년 인류의 핫 키워드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콜로퀴엄은 사이버한국외대 학부·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이근철 강사가 전하는 효과적인 영어공부법 및 인류의 과거와 미래 이야기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4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