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시·호날두, 나란히 득점포…호날두는 부적절한 동작으로 구설

중앙일보

입력

22호 골을 터뜨린 호날두. AP=연합뉴스

22호 골을 터뜨린 호날두. AP=연합뉴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와 '수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리그 경기에서 나란히 골 맛을 봤다.

인터 마이애미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카슨의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LA 갤럭시와의 2024시즌 메이저리그사커(MLS) 원정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메시는 0-1로 끌려가던 후반 추가시간에 천금 같은 동점골을 터뜨려 팀을 패배의 수렁에서 구해냈다.
조르디 알바의 패스를 받은 메시가 넘어지며 시도한 왼발 슈팅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지난 22일 벌어진 2024시즌 개막전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한 메시는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하며 시즌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호날두는 같은 날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샤바브전에서 선제골을 페널티킥으로 만들어내며 팀의 3-2 승리에 힘을 보탰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22골을 넣어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다만 호날두는 이날 경기 후 상대 팀 관중석을 향해 다소 부적절한 동작을 해보여 구설에 올랐다.

미국 ESPN은 "호날두가 3-2 승리가 확정된 이후 외설적인 몸짓으로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며 "상대 팀 팬들을 향한 것으로 보이는 이 동작은 TV 중계 카메라에는 잡히지 않았지만, 현지 관계자들은 호날두에게 징계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 ESPN은 "알샤바브 팬들이 호날두의 라이벌인 메시의 이름을 연호하는 모습이 포착됐다"라고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