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티븐 연, 美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 영예…TV부문 4개상 석권

중앙일보

입력

넷플릭스 10부작 드라마 '성난 사람들'에서 대니 역할을 맡은 배우 스티븐 연.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10부작 드라마 '성난 사람들'에서 대니 역할을 맡은 배우 스티븐 연. 사진 넷플릭스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40)이 미국 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스티븐 연은 2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30회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원제 BEEF)로 TV영화·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지난달 골든글로브와 에미상, 크리틱스초이스에 이어 미국 주요 시상식 4개 모두 석권했다. 이날 성난 사람들에서 함께 활약한 앨리웡(41)은 여우주연상을 안았다.

배우조합상은 할리우드의 동료 배우들이 연기력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배우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스티븐 연은 “이 일을 반대하지 않은 어머니, 아버지께 감사드린다”며 “이 자리에 서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연기 코치 데브라를 언급하며 “매번 내가 ‘넌 이해 못 해. 이건 아주 한국적인 것 같아’라고 말할 때마다 그는 ‘아니, 그건 우리 모두가 겪는 일이야’라고 했다. 내겐 정말 중요한 의미였다”고 했다.

이 드라마는 재미동포 도급업자 ‘대니 조’(스티븐 연)와 베트남계 미국인 사업가 ‘에이비 라우’(앨리 웡)릐 난폭 운전을 그린 블랙 코미디다. 한국계 이성진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았다. 지난해 4월 공개 후 넷플릭스 시청 시간 10위 안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작품상과 남여주연상 등 8관왕을 차지했다. 골든글로브 3관왕, 크리틱스초이스 4관왕에 올랐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