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년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정책토론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21일 열린 2024년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정책토론회.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21일 열린 2024년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정책토론회.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1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및 등급분류위원회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2년차를 맞은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지원사업 관계자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등급분류 관련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다. 토론회는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관련 연구결과 발표 ▲2024년 장애인스포츠등급분류 지원사업 설명 ▲향후 등급분류 발전 방향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가한 가맹경기단체 관계자는 "스포츠등급분류 방향성과 최신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국내에서도 국제흐름에 맞춰 등급분류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등급분류는 장애인체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정부 및 국회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관련 예산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장애인 스포츠등급분류 체계가 정립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스포츠등급분류 정책 토론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등급분류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