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롭티어, 아파트 생활지원 앱 아파트아이와 맞손

중앙일보

입력

프롭티어가 지난 7일 아파트아이와 데이터 교류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롭티어는 국내 주요 포털과 금융권을 대상으로 부동산 빅데이터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내 최다인 2만 3천여 개업 공인중개사의 업무솔루션 '이실장'을 운영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부동산과 금융을 결합한 프롭핀테크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실장플러스'라는 매물정보 플랫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 3000여 개 단지, 200만여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1위 아파트 생활지원 앱이다. 관리비 조회 및 납부부터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 아파트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데이터 파트너십 구축 ▲회원 인프라 연계를 통한 서비스 활성화 ▲공동 수익모델 개발 등 호혜적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우선 양사의 부동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아파트아이가 보유한 평형별 관리비와 최근 시설 정보 등 관리소 기반의 정보가 프롭티어에 제공되고, 프롭티어는 단지 및 개발호재 정보와 매물정보 등을 아파트아이에 제공한다. 또한 양사 간 회원 인프라 연계를 통해 프롭티어의 '이실장플러스'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부동산 관련 콘텐츠가 아파트아이 회원과 커뮤니티에 제공되고, '이실장'을 사용하는 중개사와 아파트아이 입주민 간 매칭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롭티어 서동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롭티어가 보유한 부동산 콘텐츠와 중개사 네트워크를 아파트 입주민 분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하여 주거 생활에 꼭 필요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