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팝 빠진 코카콜라는 무슨 맛?…한글 새긴 한정판 36개국 출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사진 코카콜라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사진 코카콜라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가 전면에 한글을 새긴 한정판 제품을 내놓는다. 이는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것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상큼한 과일향(fruity fantasy)이 나는 게 특징이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을 이끄는 권정현 상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면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이 회사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정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K팝의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 2일에 콘서트로 캠페인을 마무리할 것이라는 계획도 소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