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힘, 최재형·윤희숙 등 단수공천…김기현·이철규·김은혜는 경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연합뉴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최재형 의원(서울 종로), 윤희숙 전 의원(서울 중·성동갑) 등 13명을 추가로 단수 공천했다. 김기현 전 대표와 친윤(친윤석열) 핵심인 이철규 의원,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경선을 치르게 됐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10차 회의를 연 뒤 4·10 총선 단수 추천 후보 13명과 경선 지역 17곳을 발표했다.

우선 서울 지역에서는 최 의원, 윤 전 의원을 비롯해 이성심 전 관악구의회 의장(관악을)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부산에서는 부산진갑에 정성국 전 한국교총 회장, 남구갑에 박수영 전 의원, 사상구에 김대식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을 단수 공천했다.

경기에서는 김성원 의원(동두천·연천),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안산상록갑), 김명연 전 의원(안산단원갑), 함경우 전 당협위원장(광주갑)을 각각 공천했다.

경남은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 1명이다.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과 을은 각각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와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이 단수로 추천됐다.

경선 지역 17곳도 발표됐다. 서울에서는 중·성동을(이영, 이혜훈, 하태경), 은평갑(남기정, 오진영, 홍인정), 마포갑(신지호, 조정훈)에서 각각 경선이 치러진다.

부산에서는 중·영도(박성근, 조승환), 인천에서는 연수을(김기흥, 김진용, 민현주), 울산에서는 남구을(김기현, 박맹우), 북구(박대동, 정치락) 등이다.

경기에선 성남분당을(김민수, 김은혜), 안양동안을(심재철, 윤기찬), 파주을(전정일, 조병국, 한길룡), 김포갑(김보현, 박진호), 구리(나태근, 전지현) 등에서 경선을 치른다.

강원에서는 동해·태백·삼척·정선(이철규, 장승호), 충남에서는 천안을(이정만, 정황근), 천안병(신진영, 이창수), 논산·계룡·금산(김장수, 박성규), 경북에서는 김천(김오진, 송언석) 등에서 경선이 치러진다.

한편 서울 은평을은 장성호 전 건국대 행정대학원장이 우선추천(전략공천)을 받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