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롭티어, 환경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중앙일보

입력

프롭티어 주식회사 서동록 대표가 지난 6일 환경보호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프롭티어 주식회사는 부동산 빅데이터, AI/디지털 기술 및 금융 영역을 결합하여, 부동산 거래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주력 서비스인 중개업무 솔루션 ‘이실장’을 통해 전국 2만 3천여 중개사회원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매물장, 전자계약, 디지털서명 등 특화된 기능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인쇄용지 사용도 줄이고 있다. 같은 맥락에서, 인쇄용지,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약속하는 범국민적 릴레이 캠페인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외에도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 신규 입사자에게 리유저블 텀블러를 제공했고, 외부 방문자에게 음료 제공 시 종이컵 대신 머그컵을 사용하며, 일부 플라스틱 물품을 친환경 물품으로 대체하는 등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가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서동록 대표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의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함으로써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다음 참여자로 마인드로직 주식회사의 김진욱 공동대표와 김용우 공동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환경부는 매월 10일을 '일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여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