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이강인 탓에 경기력 안 좋았다" 클린스만의 변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졸전과 대표팀 내분 등으로 경질론에 직면한 축구 국가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자신의 거취 등을 논의하는 대한축구협회 전력강화위원회에서 선수 탓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에 있는 클린스만 감독은 15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축구협회 전력강화위원회에 화상으로 참석했다. 위원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JTBC에 "클린스만 감독이 이강인·손흥민 때문에 경기력이 안 좋았다는 식으로 변명했다"고 전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회의 참석 1시간여 만에 퇴장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뉴스1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뉴스1

해당 위원은 "뮐러 위원장은 클린스만 감독을 두둔하기 바빴다"며 "전력강화위를 위해 준비한 선수단 스케줄, 훈련 내용 등 자료는 이미 다 아는 내용들로 유의미한 것이 없었다"고 말했다.

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는 이날 위원회에서 클린스만 감독이 물러나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을 협회에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작년 2월 말 한국 대표팀 사령탑으로 부임한 지 1년 만이다.

황보관 축구협회 기술본부장은 위원회 직후 브리핑을 열어 "여러 가지 이유로 클린스만 감독이 더는 리더십을 발휘하기 힘들다는 위원회의 판단이 있었고 교체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