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강서 발견된 시신…유학생女 얼굴 불붙이고 튄 20대男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온 외국인 여성의 얼굴에 화상을 입히고 달아난 20대 남성이 두 달여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14일 서울 혜화경찰서에 따르면 외국인 유학생의 얼굴에 불을 붙이고 달아난 뒤 행방이 묘연했던 20대 남성 A씨가 지난 1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대교 인근 한강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경찰은 앞서 한강에 변사체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지문 등을 조회했고, A씨로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다. 검시 결과 사인은 익사로 추정됐다. 이밖에 사망에 이를 만한 외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해 12월 15일 서울의 한 사립대 기숙사 인근에서 이 대학 교환학생인 영국 여성의 몸에 휘발유를 부은 뒤 휴대용 라이터로 불을 붙인 뒤 도주했다.

이 일로 피해 여성은 얼굴에 2도, 손에 3도 화상을 입어 한국에서 화상 치료를 받았으며, 이후 모국으로 돌아가 치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여성은 사건 발생 약 일주일 전 경찰에 'A씨가 며칠 전 기숙사에 찾아왔다'며 스토킹 신고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건 당일 한강 인근 다리 위에서 찍힌 모습이 A씨의 마지막 동선이라는 점, 이후 장기간 생활반응이 없다는 점 등을 토대로 A씨가 사망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해왔다.

경찰은 A씨가 사망함에 따라 사건을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