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김건희 명품백' 논란에 "저열한 몰카 공작…尹, 대담서 잘 말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 "기본적으로 저열한 몰카 공작이 맞다"고 말했다. 다만 "경호 문제나 여러 가지 전후 과정에서 국민들께서 걱정할 만한 부분이 있었다는 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조선제일검이라 불리던 검사 한동훈에게 김 여사 사건이 배당됐다면 어떻게 처리했겠나'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사법적 영역에서 그렇게 가정하는 건 괜한 오해가 있을 수 있다"며 "이 사안 본질 자체는 몰카 공작이 맞다. 그 과정에서 국민 눈높이에서 불안함이나 걱정할 점이 있었던 것도 분명하다. 그런 부분은 앞으로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어 "앞으로 제2부속실 설치나 특별감찰관 임명 등으로 보완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밤 방영되는 대통령 신년대담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께서 잘 말씀하실 것이라 생각한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오후 10시부터 KBS에선 윤 대통령의 신년대담이 방영된다. 대담을 통해 집권 3년 차 국정 방향을 소개하고, 최근 지지율 하락의 원인인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이어 '구체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나 국민들 걱정할 부분을 언급해달라'는 질문에 "생각하신 그대로"라며 "저는 국민 눈높이에서 정치하는 사람이다. 그 부분을 지적한 것"이라고 말을 아꼈다.

명품가방을 건넨 재미교포 목사 최재영 씨의 수사 필요성에 대해선 "친북적인 사람이 공격 의도로 했다는 게 너무 명백하다"고 단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