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북TP, 투자중심 기업지원 위한 협의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재)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경북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한다. 경북TP는 2024년 새롭게 제시하는 기업지원 키워드 “투자”를 통해 어떻게 기업의 활력을 되찾고, 이를 위한 방안을 무엇인지 논의하기 위해 투융자협의회(2024년 1월 31일, 경북TP 두드림센터)를 개최했다.

금번 협의회의 주요 목적은 비수도권 최대 투자생태계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북테크노파크의 새로운 기업지원 방향을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경북의 투자관련 주체들과 함께 협업하는 방안을 모색 하는데 있다.

경북TP 기술금융센터는 민간이 끌고 경상북도가 밀어주는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4대 핵심전략을 제시, 추진하고자 한다. 4대 핵심전략의 주요 내용과 추진과제는 다음과 같다
① 국내 민간자본 유입 확대를 위한 ‘스타트업 경북펀드’ 조성
② 경북TP 융·복합 기술금융 채널 구축
③ 글로벌 투자 확대(해외 우수인력 유치, 경북기업 해외 진출)
④ 경북기업 투자 극대화를 위한 IPO 컨설팅 지원

한국거래소 대구혁신성장센터를 비롯하여 경북 주요 투자기관(㈜티비즈, 블루웨일인베스트(주), ㈜대경공동기술지주) 및 대구은행 기술금융위원이 참여·진행한 본 행사를 통해, 경북 기업 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그동안 경북TP에서 쌓아온 기업지원을 위한 모든 저력을 모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경상북도와 우리TP가 지방시대를 위한 선두주자로 나서고자 한다. 그 시작점이 투자중심의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진정성 있는 기업지원을 위한 경북TP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