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 대통령, 소방관 순직 애도…“영웅의 희생, 잊지 않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일 오전 경북 문경시 신기동의 한 육가공업체 공장 화재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구조활동 도중 고립됐다가 숨진 구조대원을 발견하자 고개를 숙이고 있다.   전날 저녁 7시 47분경 이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현장에 투입된 구조대원 2명이 순직했다. 뉴스1

1일 오전 경북 문경시 신기동의 한 육가공업체 공장 화재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구조활동 도중 고립됐다가 숨진 구조대원을 발견하자 고개를 숙이고 있다. 전날 저녁 7시 47분경 이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현장에 투입된 구조대원 2명이 순직했다. 뉴스1

경북 문경에서 난 불을 끄다 순직한 고(故) 김수광 소방교와 고 박수훈 소방사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애도를 보냈다.

1일 윤 대통령은 “지난 밤 안타깝게도 김수광 소방교, 박수훈 소방사, 두 소방대원이 순직하셨다”며 “비보를 듣고 가슴이 아파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두 소방 영웅의 영전에 삼가 명복을 빌고 유족 여러분께도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공동체를 위한 희생은 고귀하다”며 “두 소방 영웅의 안타까운 희생을 우리 모두 잊지 말아야 할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역시 이날 남화영 소방청장과의 통화에서 "순직 소방관의 예우와 장례, 유가족 지원 등에 한치의 부족함이 없게 하라"고 지시했다고 국무총리실은 전했다.

앞서 전날인 지난달 31일 저녁 경북 문경시 신기동 육가공업체 공장에서 큰 불이 났고, 화재 진압에 들어간 소방대원 2명이 건물 안 불길에 갇혀 숨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