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부 고민의 해답, 자연 생명 에너지 담은 ‘연작’에서 찾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청룡의 해 맞이해 대용량 한정판 기프트 세트 출시

‘자연의 작품’이라는 뜻의 연작(YUNJAC)은 한국 식물의 자생력을 피부에 전달해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다. 연작은 스킨케어 단계를 ‘피부에 좋은 겹을 쌓는 과정’이라 여기고 뿌리·줄기·꽃의 생명력을 담은 전초에 ‘겹’의 가치를 더해 피부를 완성하는 것을 브랜드의 콘셉트로 하고 있다. 연작은 피부 고민의 해답을 자연의 생명 에너지에서 찾았다. 스스로 정화하고 회복하는 자연의 순리처럼 피부 본연의 힘으로 무너진 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연작의 철학이다. 이를 위해 연작은 한국의 자연에서 발견한 고귀한 원료에 현대과학을 접목했다.

식물 에너지 고스란히 구현한 ‘전초’를 핵심 기술로

연작은 자연의 생명 에너지를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과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전초 컨센트레이트 한정판 대용량 기프트 세트. [사진 연작]

연작은 자연의 생명 에너지를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과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전초 컨센트레이트 한정판 대용량 기프트 세트. [사진 연작]

연작은 발아-생장-개화 단계로 자생하는 식물 에너지를 고스란히 구현한 독자성분 전초(Whole Plant Effect)를 핵심 기술로 삼고 있다. 단단한 흙을 뚫고 어린뿌리를 내리는 최초의 생명 현상인 ‘발아’, 뿌리로부터 줄기를 뻗어 자라나고 지지하는 힘의 원천인 ‘생장’,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 생명의 결실을 이루는 ‘개화’까지, 척박한 환경에서도 끊임없이 생명을 연결하는 자연의 비밀을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베이스프렙. [사진 연작]

베이스프렙. [사진 연작]

연작은 이를 바탕으로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과 피부 표현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스킨케어 라인에는 에센셜·진정·수분·탄력 등 기능별로 세분된 제품이 있으며, 메이크업 라인은 자외선 차단제부터 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 등 피부 바탕 화장을 위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탄탄한 보습, 단단한 피부 장벽, 지속 가능한 생기를 피부에 전달하는 필수 에센스다. 속건조 개선, 피부 장벽 강화, 피부 투명도 개선, 피부 치밀도 개선 등 총 6가지 임상 시험을 통해 실질적 효능이 검증됐다.

민감성 화장품 시장 겨냥해 개발한 ‘카밍 앤 컴포팅 앰플’

부산시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연작 매장 전경.

부산시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연작 매장 전경.

전초 컨센트레이트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카밍 앤 컴포팅 앰플’은 민감성 화장품 시장을 겨냥해 연작이 오랜 기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이다. 특허성분 보타카밍™콤플렉스와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고삼 추출물 등 진정에 뛰어난 식물 원료를 사용했으며, 예민한 피부의 열을 즉각적으로 내리고,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준다. 인공 향료, 인공 색소, 실리콘 프리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에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연작의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떠오른 아이템은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이하 베이스프렙)이다. 2018년 처음 출시한 수분베이스 제품으로, 철저히 입소문과 품질만으로 히트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화장의 들뜸을 잡아주고 촉촉하면서도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매년 매출이 2배씩 증가하고 있다.

연작의 베이스프렙은 바르는 순간 물기가 터지며 촉촉하게 피부를 정돈하고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여주는데, 실제로 고객들 사이에서 ‘죽은 파데(파운데이션)도 살리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특히 청담동 메이크업샵과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필수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졌으며, 사용 후 만족도가 높아 연작의 제품 중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기존 용량 대비 3배 증량된 ‘대용량 한정판’ 세트 선봬

카밍 앤 컴포팅 앰플. [사진 연작]

카밍 앤 컴포팅 앰플. [사진 연작]

연작은 새해를 맞아 브랜드의 인기 제품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한정판 대용량 구성으로 출시했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단아한 청색 기프트 포장이 적용돼 더욱 특별함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40ml 용량 대비 3배 증량된 120ml의 대용량 사이즈로 선보여 건조한 겨울 날씨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채울 수 있다.

이번 대용량 한정판 기프트 세트는 천연 원석으로 제작된 괄사와 스킨케어 브러시가 함께 구성돼 있다. 천연 원석 괄사는 벼루처럼 제품을 덜어서 사용이 가능하며 마사지 효과를 통해 다양한 부위를 자극해 순환을 촉진하고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다. 스킨케어 브러시를 사용해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바르면 소량으로 섬세하게 도포가 가능하며, 피부 결을 정돈하고 탄탄하게 밀착돼 건강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전초 컨센트레이트 대용량 한정판은 한국적인 미를 느낄 수 있는 청자를 모티브로 한 기프트 박스에 담겨 있으며, 단청 문양을 담은 리본과 한복 저고리에 사용되는 매듭법을 적용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만큼 소장 가치 또한 높다.

가격은 17만5000원대로,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SSG닷컴·뷰티컬리 등의 온라인, 백화점·면세점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